군인권보호관, 해병대교육훈련단 방문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군인권보호관, 해병대교육훈련단 방문
담당부서 : 군인권협력지원과 등록일 : 2022-08-29 조회 : 1804

 

군인권보호관, 해병대교육훈련단 방문

- 해병대 훈련병에게 군인권보호관 제도의 기능과 역할 등 소개 -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 박찬운 군인권보호관(이하 박 보호관’)829일 오후 1시 해병대교육훈련단(포항시 남구 소재)을 방문하고, 훈련병들에게 군인권보호관 제도의 기능과 역할 등을 소개했습니다.

 

이날 박 보호관은 훈련병의 생활 여건을 확인하기 위해 생활관과 식당을 둘러보았습니다. 또한 정종범 해병대 교육훈련단장을 만나 훈련소에서 시행 중인 군인권교육 현황 및 훈련소 생활환경 등에 관해 논의하고, 훈련병이 인권침해를 겪지 않고 무사히 훈련을 마칠 수 있도록 세심한 주의와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인권위에 설치된 군인권보호관은 군대 내 인권침해 및 차별행위를 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시정조치와 정책권고 등을 담당하는 기구로 지난 71일 출범했습니다.

 

인권위는 일과 중 전화 사용이 어려운 병사들의 인권상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평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카카오톡으로 군인권침해 등에 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군인권보호관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붙임  1. 군인권보호관 해병대교육훈련단 현장방문 사진자료 1.

2. 카카오톡을 이용한 군인권침해 상담방법 안내 1.  .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