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청소년 인권 증진을 위한 포럼 개최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아동청소년 인권 증진을 위한 포럼 개최
담당부서 : 아동청소년인권과 등록일 : 2021-06-08 조회 : 3669

아동청소년 인권 증진을 위한 포럼 개최

- 현장성과 전문성에 기반한 아동인권 보호 업무 추진 -

 

○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68() 오후 2시 국가인권위원회 14층 전원회의실에서 아동청소년 인권 증진을 위한 포럼’(이하 아동인권포럼’)을 개최한다.

 

○  아동을 가장 안전하게 보호해야 하는 가정, 학교, 유치원, 아동보호시설 등에서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아동학대, 학교폭력을 비롯하여 점차 문제가 심화되고 있는 아동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성폭력 등은 우리사회가 엄중하게 대응해야 할 과제이다.

 

○  인권위는 아동청소년 인권 보장을 위해서는 아동청소년 당사자를 비롯하여 활동가, 전문과 등과의 협력이 필요하다고 보고, 아동청소년 인권 현안에 대한 신속한 대응, 주요 사건 발굴, 아동청소년 인권에 관한 국내·외 동향 및 정보 공유 등을 추진하기 위하여 아동인권포럼을 구성·운영한다.

 

○  아동인권포럼은 인권위 아동권리위원회 위원장인 이상철 상임위원이 위원장을 맡으며, 10여개 아동청소년 단체 활동가 및 기관 관계자, 교수, 변호사 등이 참여한다. 포럼은 연 2회 개최하며,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수시 개최할 수 있다.

 

○  인권위는 아동인권포럼이 아동청소년 인권 문제를 공론화하고 아동청소년 인권 침해·차별 피해자의 신속한 구제에 앞장서는 등 아동청소년 인권 증진에 많은 기여와 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한다. .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