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자유게시판을 비실명제로 전환하여 운영합니다. 읽기 : 일반공지 | 공지/공고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국가인권위원회 자유게시판을 비실명제로 전환하여 운영합니다.
담당부서 : 등록일 : 2002-11-29 조회 : 2666

국가인권위원회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을 이용해주시는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지난 8월부터 홈페이지 자유게시판을 실명제로 운영하였습니다.

 출범 직후 홈페이지를 개통하면서 비실명 자유게시판을 운영하던 중 일부 이용자들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할 만한 내용 등을 게시하였고, 홈페이지는 이용자간에 명예훼손 논란으로 뒤덮이게 되었습니다.

이에 몇몇 이용자들은 실명제 게시판으로의 전환 등을 통해 이 문제를 해결하자는 의견을 내는 등 자유게시판 운영에 대한 여러 개선 의견을 밝혀 주셨습니다.


이에 따라 국가인권위원회는 자유게시판 운영 취지를 유지하되 생산적인 공간으로 전환하기 위해 자유게시판을 실명제로 운영하였습니다.

따라서 몇몇 인권단체에서 지적한  ‘인권위가 듣고 싶은 것만 들으려 한다’는 점은 실명제 전환 목적과는 전혀 무관한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그러나 실명제 자유게시판으로 전환 이후 몇몇 인권단체들이 국가인권위원회가 관료적이라고 비판하며 실명 자유게시판 운영을 예로 들었습니다.

아울러 외국인들의 이용불가 등 실명 등록에 따른 불편함을 지적하는 의견들도 게시되었습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이 문제를 제기한 인권단체와 이용자들의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여 11월 29일부터 자유게시판을 다시 비실명제로 전환합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국민의 인권향상과 보호를 위한 인권 전담(專擔) 국가기구입니다.

따라서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진 최소한의 권리인 인권에 대한 다양한 분들의 의견을 듣는 일은 인권위 활동에 있어 가장 기본적인 자세라고 생각합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이곳 홈페이지가 우리 사회 인권현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인권현안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인권 커뮤니티의 장이 되기를 희망하며, 우선적으로 자유게시판이 그 역할을 맡아 인권향상을 위한 생산적인 공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02. 11. 29.

국가인권위원회

첨부파일

담당부서 : 정보화관리팀
연락처 : 02-2125-9784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