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장애예술인 6인의 작품전시회 개최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정신장애예술인 6인의 작품전시회 개최
담당부서 : 장애차별조사2과 등록일 : 2022-11-21 조회 : 1819


정신장애예술인 6인의 작품전시회

<정신장애인의 그림을 읽다. 시대를 보다> 

- 11. 22. ~ 11. 27. 윤당아트홀 지하 1층 경애미술관 -


□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는 보건복지부 등 관계기관과 함께 2022년 11월 22일부터 11월 27일까지 경애미술관(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소재 윤당아트홀 지하 1층)에서 정신장애예술인 6인의 작품전시회 <정신장애인의 그림을 읽다. 시대를 보다>를 개최합니다.


□ 이번 작품전시회에는 정신장애예술인 이상현, 이은혜, 이정하, 이주환, 최준석, 하경이 등 6인의 그림 작품 123점이 전시됩니다. 이번 전시회는, 단지 정신장애예술인의 그림을 감상하는 것을 넘어 작품 이면에  담긴 정신장애인의 삶과 우리 사회에 만연한 편견과 차별을 조명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 이번 전시회에 참가한 이정하 미술작가(사단법인 정신장애와 인권 파도손 대표)는 “태어날 때부터 정신장애를 가지고 태어나는 사람은 없다. 비록 힘들고 고통스러운 투병을 하며 살아간다고 할지라도 사회에서 배척하고 숨길 대상이 아니라 소중히 아끼고 키워 나가야할 재원들임을 예술로써 이야기하고자 한다”며 전시 취지를 밝혔습니다.


□ 11월 22일 오전 11시에 열리는 개막식에는 남규선 국가인권위원회 상임위원, 김유석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단 부단장, 제철웅 한국후견․신탁연구센터장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 이번 전시회는 국가인권위원회, 보건복지부, 서울특별시, 중앙정신건강복지사업단, 한국후견신탁연구센터, 국회의원 강민정, 김미애, 김병기, 김영호, 김예지, 김주영, 김철민, 남인순, 박찬대, 오영환, 윤영덕, 이상민, 이용빈, 이종성, 인재근, 임종성, 조승래, 천준호, 최혜영, 한병도, 허종식 의원이 공동주최합니다.



붙임 1. 전시회 포스터

     2. 전시회 주요 작품 및 작가소개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