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송두환 위원장, 노인 인권 현장방문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국가인권위원회 송두환 위원장, 노인 인권 현장방문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등록일 : 2022-08-19 조회 : 1800

송두환 위원장, 노인 인권 현장방문

- 구립용산노인데이케어센터에서 시설 종사자 및 이용 노인 의견 청취 -

 

송두환 국가인권위원장은 819일 오후 230분 서울특별시 용산구 소재 구립용산노인데이케어센터를 방문하여 시설 종사자 및 프로그램 참여 노인들과의 만남을 가졌습니다.

 

구립용산노인데이케어센터는 2010년 설치된 재가노인복지시설, 노인들을 위한 일상생활 지원, 의료재활, 교육재활, 사회심리재활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송두환 위원장은 이날 김신희 원장 등 시설 관계자로부터 요양원 및 데이케어센터의 운영 상황과 노인 인권 상황에 대하여 의견을 청취하고, “직접 찾아와서 설명을 들어보니 코로나19 등 어려운 조건에서 좋은 프로그램을 잘 만드신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송두환 위원장은 데이케어센터 프로그램실과 물리치료실을 찾아 노인 이용자들의 의견을 들었습니다.

 

한편, 인권위는 노인인권 보호 및 증진과 관련하여 지난 63일 스위스 제네바 유엔인권기구최고대표사무소에서 세계국가인권기구연합(GANHRI) 고령화 실무그룹회의를 개최하고, 728일 유엔노인권리협약 제정 실무추진 전담 조직을 발족한 바 있습니다


□ 인권위는 앞으로도 우리사회 노인의 인권이 실질적으로 보장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끝.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