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에게 물어봅니다. 읽기 : 자유토론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국가인권위원회에게 물어봅니다.
등록일 : 2018-06-19 조회 : 1795
안녕하세요 34살의 가장 제주도에서 사회복지직에 종사하고 있는 한가정의 가장입니다.

사회복지에서 인권에 대한 문제가 많고 저또한 인권을 배우고 싶어 열심히 공부를 하고 있는 사람중에 한사람으로서 국가인권위원회에 궁금한 부분을 여쭙고자 합니다.

현제 제주도에 난민을 받는다는 기사를 보고 경악을 금치 못하였습니다. 물론 인권이 모든사람이 인간답게 살아갈 권리를 바탕으로 평등한 삶을 살수 있도록 하는 취지는 참 좋습니다. 그러나 이번에 난민들이 늘어나면서 저희 와이프가 난민 3명에게 성폭행을 당할뻔한 사연이 있었습니다. 제가 데리러 가지 않았다면 큰 불상사가 일어날뻔했죠... 저는 소름끼치도록 난민을 받는부분에 대해서 반대합니다. 첫째 제가족의 안전을 위해서 둘째 도민 아니 이나라의 국민이 사람답게 살권리를 위해서!!! 반대합니다. 저는 궁금한게 많습니다. 국가인권위원회에서나 제주도정에서나 인권으로 난민을 받아 그들을 지원해준다고 하시던데 그들을 지원해주는 기준이 무엇인가요? 기초생활을 위한 지원금? 대한민국 실업률이 높은상황에 난민들의 일자리를 알아봐준다??? 참 웃기지도 않습니다. 사람답게 살권리는 대한민국 국가에 다른국가의 사람만 해당이 되는건가요?? 도대체 우선순위는 국가의 국민이 아닌 다른국가의 난민들이 우선순위를 가지고 인권을 논하고 말하고 계신건지 참 궁금합니다. 대한민국 헌법대한민국 제1조 1항: 대한민국은 민주 공화국이다. 2항: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 입니다. 대한민국의 헌법 1조 1,2항이 인권위원회에서 다른나라 난민을 위한 정책보다 먼저가 될 수 가 있는건가요?? 인권 ... 참좋은 말입니다. 그러나 인권도 대한민국 국민에게 먼저 돌아가야 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그토록 반대를 하는 국민들이 있다면 그건 명령입니다. 모든권력은 국민으로 부터 나온다는 말을 먼저 가슴 깊게 세겨들으시길 간절히 바라며 이번 난민에 대한 정책을 당장 철회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첨부파일

공감 0 반대 0
담당부서 : 정보화관리팀
연락처 : 02-2125-9784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