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권보호관, 국군교도소 현장 방문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군인권보호관, 국군교도소 현장 방문
담당부서 : 군인권보호총괄과 등록일 : 2022-11-30 조회 : 1635

군인권보호관, 국군교도소 현장 방문

- 신축한 군 교도소 현장 점검 및 인권친화적 교정관리 당부 -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 박찬운 군인권보호관(이하 박 보호관’)1130일 오후 130분 국군교도소(경기도 이천시 소재)를 방문하였습니다.


이날 방문에서 박 보호관은 최근 신축된 인공지능 교정관리시스템을 점검하고, 수감 중인 수용자 및 관계자에게 인권침해를 당한 경우 이를 구제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등을 안내하였습니다.

 

한편, 박 보호관은 강현 국군교도소장을 만나 교도소에 수감 중인 수용자 처우 현황을 확인하고, 수용자들이 인권침해를 겪지 않고 수감생활을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인권위에 설치된 군인권보호관은 군대(군 구금시설 포함) 내 인권침해 및 차별행위를 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시정조치와 정책권고 등을 담당하는 기구로 지난 71일 출범하였습니다.

 

박 보호관은 이번 국군교도소 방문을 시작으로 향후 육··공군의 구금시설에 수감 중인 수용자 및 그 관계자들의 처우를 개선하고 변화된 인권친화적 교정관리시스템 확산을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