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28.(제214호)          

인권위, ‘2019 아동인권 보고대회’ 개최

인권위는 11.27부터 3일간 서울 중구 로얄호텔에서 아동인권 종합 보고토론의 장인 ‘2019 아동인권 보고대회’를 개최한다. 2019 아동인권 보고대회는 인권위가 유엔 아동권리협약의 국내 이행을 모니터링한 결과를 공유하고 우리 사회의 아동인권 현안을 종합적으로 논의하는 자리이다.
자세히보기

   

인권위, 군 초급간부 자해사망 예방을 위한 직권조사 실시

인권위 침해구제제1위원회는 군 초급간부들의 고충과 이로 인해 발생하는 자해사망 예방 등을 위해 인권위법 제30조 제3항에 따라 ‘군 초급간부 자해사망 예방 등을 위한 직권조사’를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자세히보기

   

인권위, 서울,광주,경기,전북교육청과 혐오표현 공동대응

인권위는 11.15 서울,광주,경기,전북교육청 교육감과 함께 국가기관 및 행정기관 최초로 혐오표현 대응 공동선언문을 발표했다. 학생인권조례가 있는 네 개 교육청은 ‘모든 학생들의 인간으로서의 존엄성과 행복추구권의 가치가...
자세히보기

   

열린 생각사람을 생각하는 건축

‘소행주’는 마을을 품은 집이며, 소통이 있어 행복한 주택을 말한다. 인권 친화적인 집인 기쁨도 슬픔도 함께 나누는 집일 것이다. 여러 집들이 마을에 살면서 서로 돌봄을 실현하는 것이 지속 가능한 마을을 만드는 것이며 옛 공동체를 회복하는 일이다.
자세히보기

국가인권위원회 웹드라마 진정하세요 5화 시청하기

규태는 고등학생 아들과 아침부터 한바탕 휴대폰 전쟁을 치른다. 국가인권위원회로 투스타가 찾아오고 그로 인해 인권위 직원인 줄 알았던 황선생의 정체가 밝혀진다.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