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e.15

 

5.18 계엄군 등의 성폭력 피해 공동조사단 출범

국가인권위원회, 국방부, 여성가족부는 5?18 광주민주화운동 당시 계엄군 등에 의해 발생한 성폭력 피해의 진상규명을 위해, 지난 8, 3개 기관 합동으로 ‘5?18 계엄군 등 성폭력 공동조사단을 출범했다. 인권위는 군 내외 진상조사를 총괄하며

자세히보기

   

2018년 대한민국 인권상 후보자 추천 공고

국가인권위원회는 우리 사회의 인권 향상을 위해 헌신해 온 인권단체 및 개인의 열정과 노력을 기리고, 이를 통해 인권 존중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매년 세계인권선언의 날(12. 10.)에 즈음하여대한민국 인권상을 포상합니다. 인권 보호 및 신장에 공헌한 숨은 유공자를 발굴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분의 많은 추천을 바랍니다. .

자세히보기

   

제주도 내 예멘 국적 난민신청자들에 대한 대책 마련 촉구 국가인권위원장 성명

인권위는 최근 제주도에 예맨 국적 난민신청자들이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난민신청자의 인권상황이 열악한 것으로 판단하고 우리 정부가 관련 대책을 신속히 마련할 것을 촉구했다. 예맨 난민은 계속되는 내전으로 죽음의 위협을 피해... .

자세히보기

   

경찰채용서 색신이상자 응시 제한은 공무담임권       침해이자 차별

인권위는 경찰공무원을 희망하나 약도 이외 색신이상자 응시가 제한돼 직업선택의 자유와 공무담임권을 침해당했다는 진정에 대해 조사했다. 그 결과 경찰청 자체 색신이상자 대상에서 중?강도 등급기준에 따라 구분되는 일률적인 상태가 발견되지 않았고, 개인별로 측정결과가 상이하거나 색을 모두 구분하는 .

자세히보기

인권웹진」-김멍멍의 인권이야기
  가족은 이렇게 다양해요

김멍멍이 친구들과 함께 좋은 날씨를 즐기며 공원을 산책을 하고 있습니다. 저만치서 토끼가 아기 고슴도치를 목마 태운 곰의 사진을 찍고 있습니다.
도치야, 아빠랑 같이 김~~~~”
아빠?” “가족 아니겠지?” “안 닮았잖아

자세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