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인권현안 대응 국제콘퍼런스 개최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2021 인권현안 대응 국제콘퍼런스 개최
담당부서 : 국제인권과 등록일 : 2021-08-23 조회 : 3645

 

2021 인권현안 대응 국제 콘퍼런스 개최

- 824(), 유럽연합(EU대표부)과 공동개최 -

- 코로나19 상황에서 사회적 소수자 인권보호 및 평등법제정 논의 -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2021824() 유럽연합(EU), ·지역국가인권기구포럼(APF)과 함께 2021 인권현안 대응 국제 콘퍼런스개최한다.

 

최영애 국가인권위원장의 개회사, 김상희 국회부의장의 축사로 시작되는 이번 콘퍼런스에서는, 국가인권기구, 국제기구, 인권단체, 학계, 활동가 등 각계 전문가들이 코로나19 상황에서 장애인, 노인, 성소수자, 난민·이주민 등의 인권보호 및 부당한 차별에 대한 제도적 대응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포괄적 차별금지법 이미 시행한 주요 국가의 성과와 도전사항을 공유한다.

 

기조연설에서는 박주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특별연설을 한다. 이어, 국가인권위원회 박찬운 상임위원과 마리아 카스티요 페르난데즈 주한EU대표부대사가 기조발제를 통해 코로나19 상황에서 사회적 소수자의 인권보호 평등법 제정관련 국내·외 대응 동향과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세션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사회적 소수자의 인권보호를 주제로 진행된다. 1세션은 각 부문별 인권현안에 대한 대응방안을, 2세션은 코로나19 상황에서 국제인권규범의 국내이행 및 국가인권기구, 시민단체 등의 역할과 대응을, 마지막 제3세션은 평등법 제정 의의와 과제를 주제로 진행되며, 국내외 주요 전문가들이 발표자로 나선다.

 

이번 콘퍼런스는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콘퍼런스 참여는 국가인권위원회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NHRCkr) 혹은 국가인권위원회 홈페이지(www.humanrights.go.kr)를 통한 줌 회의 참가신청을 통해 할 수 있다.

 

 

붙임 콘퍼런스 초청장 및 프로그램 안내 1. .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