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위기와 인권에 관한 토론회 개최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기후위기와 인권에 관한 토론회 개최
담당부서 : 사회인권과 등록일 : 2021-08-31 조회 : 2747

  기후위기와 인권에 관한 토론회 개최

- 기후위기의 인권 기반 접근을 위한 첫 토론회, 인권위 유튜브로 생중계 -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기후위기와 인권에 관한 토론회831() 오후 2시에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인권위는 기후위기 상황에서의 인권보호를 위한 준비가 필요하다는 인식 아래, 기후위기와 인권에 관한 이해를 넓히고 인권위의 역할을 찾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토론회는 인권위가 기후위기와 관련하여 개최하는 첫 토론회로서, 기후위기를 인권의 관점에서 보는 인권 기반 접근의 공론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세 건의 주제발표가 진행된다. △「탄소 사회의 종말저자인 조효제 성공회대 교수가 기후위기 인권기반 접근의 논리와 방향을, 황인철 녹색연합 기후에너지팀장이 인권의 관점에서 본 기후위기대응법의 제정 방향을, 박지혜 ()기후솔루션 변호사가 기후위기 관련 헌법소송의 경과와 의의를 각각 발제한다.

 

이에 대하여 박시원 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오지혁 청년기후긴급행동 공동대표, 한상운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지현영 사단법인 두루 변호사가 토론을 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국가인권위원회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NHRCkr)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붙임 토론회 진행순서 및 내용 1. .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