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 정보 검색은 ‘인권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인권 정보 검색은 ‘인권도서관 홈페이지’에서
담당부서 : 인권교육기획과 등록일 : 2018-02-12 조회 : 3832

인권 정보 검색은 인권도서관 홈페이지에서

- 인권위, 인권도서관 홈페이지(library.humanrights.go.kr) 전면 개편 -

 

o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이성호)인권도서관 홈페이지(library.humanrights.go.kr) 를 전면 개편했다.

 

o 이번에 개편된 인권도서관 홈페이지의 장점은 인권정보를 보다 빠르고 쉽게 검색할 수 있다는 것이다. 통합검색시스템을 도입, 소장자료 뿐 아니라 전자정보원 및 국내·외 인권관련 사이트 내 정보까지도 검색이 가능하다.

 

o 특히 유엔인권정보 메뉴를 신설, 유엔인권시스템에서 생산되는 국제인권정보나 자료를 체계적으로 분류 수집했다. 이러한 정보나 자료의 제목을 한글로 제공해 정보의 접근성과 활용도를 한층 높였다.

 

o 또한 모바일, 태블릿PC 등 기기나 인터넷 브라우저에 따라 접근이 불편했던 점을 개선하고, 다양한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영문홈페이지와 인권위 간행물 원문 목차 데이터베이스를 새롭게 구축했다.

 

o 인권위는 이번 인권도서관 홈페이지 개편을 기념해 신규회원 및 대출회원 300명에게 보조가방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o 인권도서관은 누구나 이용가능하며, 방문 후 자료회원으로 가입하면 외부 대출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나 전화(02-2125-9680~9683)로 문의하면 된다.

 

붙임 인권도서관 홈페이지 개편 화면 1. .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