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경북 안동서 인권상담, 대구 2·28공원서 문화행사

  • 등록자관리자
  • 등록일2008-06-10
  • 조회수1116
 

경북 안동서 인권상담, 대구 2 ․ 28공원서 문화행사

인권퍼포먼스 ‘인권지킴이 약속해’, 대구 ・ 경북 인권실태 설명회 개최

 
    대구지역사무소 개소기념 인권주간행사 3일차 프로그램은 경북 안동시 문화의 거리와 대구 2・28기념공원 등에서 계속됩니다.
 
   29일 대구 2・28기념공원과 성서공단에서 실시된 인권순회상담은 30일 경북 안동시 문화의 거리로 장소를 옮겨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진행됩니다. 이번 인권상담에는 국가인권위 조사관과 상담원, 변호사 등이 참여합니다.
 
   오후 3시부터 대구지역사무소 행사장(호수빌딩 19층)에서는 대구・경북지역 인권실태 설명회가 열립니다. 이 행사는 대구・경북지역의 인권현안을 생생하게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이 자리에서는 지역의 대표적인 인권취약 계층인 아동・청소년, 장애, 이주노동자, 노숙인(쪽방), 주거권 등과 관련한 분야별 전문가들이 직접 내용을 설명하고, 지자체 관계자, 학생, 시민 등이 토론을 벌입니다. 국가인권위와 대구지역사무소는 설명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토대로 분야별 현안과제를 발굴하고 향후 문제해결을 위한 후속조치를 마련해 나갈 계획입니다.
 
   29일 우천 관계로 대구지역사무소에서 열렸던 문화행사는 30일 대구 2・28공원에서 오후 2시부터 펼쳐질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서는 국가인권위원회가 제작한 인권사진 및 인권포스터 전시회가 열리고, 동시에 인권자료실도 운영됩니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퍼포먼스 ‘인권지킴이 약속해’도 진행됩니다. 대구지역사무소는 퍼포먼스에 참여라는 시민들에게 직접 폴라로이드 사진을 촬영해 전달할 예정입니다. ‘인권지킴이 약속해’는 대구지역사무소 개소식이 열리는 31일(금)까지 이어집니다.  마침.
 
붙임. 오늘의 일정 및 약도

정보제공부서 대구인권사무소 계정림

메일human0504@humanrights.go.kr 연락처053-212-7012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