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31일 오후 3시, 대구지역사무소 개소식 개최

  • 등록자관리자
  • 등록일2008-06-10
  • 조회수1075
 

31일 오후 3시, 대구지역사무소 개소식 개최

퍼포먼스 ‘인권의 메아리’, ‘인권 지킴이 약속해’, ‘인권의 노래’ 공연

 
    대구지역사무소 개소식이 인권주간행사 마지막 날인 31일 오후 3시 대구・경북지역 각계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립니다. 개소식은 인권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행사와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개소식에는 국가인권위원회에서 안경환 위원장과 최영애 김호준 정강자 상임위원, 김칠준 사무총장 등이, 대구・경북지역에서는 김범일 대구광역시장, 김용대 경상북도 행정부지사, 장경훈 대구광역시의회 의장 등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석할 예정입니다.(주요 참석자 명단 참조)
 
   개소식에서는 특별 제작된 ‘인권의 노래’ 공연도 예정돼 있습니다. 지역에서 문화활동을 해온 박창근 선생님은 대구지역사무소 개소를 축하하는 의미에서 인권을 주제로 한 노래 <얼마나>를 직접 만들었습니다.(가사내용 참조)
 
    29일부터 시작된 문화행사는 개소식 당일 대구지역사무소 로비로 장소를 옮겨 이어집니다. 대구지역사무소는 퍼포먼스 ‘인권지킴이 약속해’에 참여한 시민들에게 직접 폴라로이드 사진을 촬영해 전달할 예정입니다. 또한 이날 대구지역사무소를 찾은 내외빈과 시민들은 ‘인권의 메아리’ 퍼포먼스를 함께 하게 됩니다. 이 행사는 참석자들이 각자 인권을 상징하는 문구와 그림 등을 작성해 하나의 모자이크 상징물을 만드는 것으로, 최종 완성물은 개소식 이후에도 대구지역사무소에 계속 전시됩니다.
 
   한편 안경환 위원장은 대구지역사무소 개소식에 앞서 2시30분부터 대구・경북지역 기자간담회를 갖습니다. 이 자리에서는 대구・경북지역 인권현황과 지역사무소 활동계획 등을 밝히고, 질의응답도 가질 예정입니다. 마침.
 
붙임 1. 오늘의 일정 및 약도붙임 2. 대구경북지역 주요 참석자 명단붙임 3. 인권의 노래붙임 4. 국가인권위원회 위원장 일행 시간대별 일정

정보제공부서 대구인권사무소 계정림

메일human0504@humanrights.go.kr 연락처053-212-7012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