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료공간 > 발간자료 > 인권위 간행물
1부. 인권교육과 평가
1. 인권교육 평가의 정의
2. 인권교육 평가의 목적
2부. 인권교육 평가의 재설계
1. 교육 평가의 유형들
2. 기존 인권교육 평가 방법과 그 한계
3. 인권교육 평가의 재설계 방향
4. 인권교육 평가의 전환을 위한 10가지 원칙
3부. 인권교육 단계별 평가와 행위자의 역할
1. 인권교육 단계별 평가의 목표
2. 교육 단계별 행위자의 평가 역할
4부. 인권교육 평가의 방법들
1. 욕구 조사(진단 평가)
2. 사전 기획회의-사후 평가회의
3. 인권교육가의 자기 성찰
4. 교육 안에서의 평가 프로그램
5. 교육 후 설문 조사
6. 교육 모니터링
7. 사전-사후 인권감수성 비교 조사
8. 중·장기 영향 평가
5부. 목적별 인권교육 평가지표와 활용
1. 인권교육가를 위한 성찰 지표와 활용
2. 인권교육 시연과 피드백을 위한 평가지표와 활용
3. 인권교육 후 종합평가 지표와 활용
4. 인권교육 기획운영자(기관)를 위한 운영 성찰 지표와 활용
6부. 인권교육 모니터링 방법과 평가지표 활용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