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권교육의 알파와 오메가 읽기 : 인권위 간행물 | 발간자료 | 자료공간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일반단행본 인권교육의 알파와 오메가
담당부서 : 인권교육기획과 발행연도 : 2020 등록일 : 2020-03-20 조회 : 6599
제목없음

1. 인권교육과 평가

  1. 인권교육 평가의 정의

  2. 인권교육 평가의 목적

 

2. 인권교육 평가의 재설계

  1. 교육 평가의 유형들

  2. 기존 인권교육 평가 방법과 그 한계

  3. 인권교육 평가의 재설계 방향

  4. 인권교육 평가의 전환을 위한 10가지 원칙

 

3. 인권교육 단계별 평가와 행위자의 역할

  1. 인권교육 단계별 평가의 목표

  2. 교육 단계별 행위자의 평가 역할

 

4. 인권교육 평가의 방법들

  1. 욕구 조사(진단 평가)

  2. 사전 기획회의-사후 평가회의

  3. 인권교육가의 자기 성찰

  4. 교육 안에서의 평가 프로그램

  5. 교육 후 설문 조사

  6. 교육 모니터링

  7. 사전-사후 인권감수성 비교 조사

  8. 중·장기 영향 평가

 

5. 목적별 인권교육 평가지표와 활용

  1. 인권교육가를 위한 성찰 지표와 활용

  2. 인권교육 시연과 피드백을 위한 평가지표와 활용

  3. 인권교육 후 종합평가 지표와 활용

  4. 인권교육 기획운영자(기관)를 위한 운영 성찰 지표와 활용

 

6. 인권교육 모니터링 방법과 평가지표 활용


담당부서 : 인권교육기획과
연락처 : 02-2125-9681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