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장애인차별금지법 이행 제고를 위한 토론회 개최

  • 등록자대전인권사무소
  • 등록일2016-04-06
  • 조회수1709

장애인차별금지법 이행 제고를 위한 토론회 개최


‘발달장애인의 정보접근권과 안전권을 중심으로’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소장 류인덕)는 대전광역시, 사단법인 대전장애인 인권포럼과 함께 2016. 4. 7(목) 14:00-16:00 대전 예술의전당 3층 컨벤션 홀에서  ‘장애인차별금지법 이행 제고를 위한 토론회’ <발달장애인의 정보접근권과 안전권을 중심으로>란 주제로 대전․충청․세종 지역 주민들과 함께 개최합니다.

 

 이번 토론회는 국가인권위원회 김영혜 상임위원의 기념사, 대전시 백춘희 부시장과 대전인권포럼 안승서 대표의 축사를 시작으로 장애차별금지법과  2015년 11월 시행된 발달장애인법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갖고, 이러한 법률의 시행 목적과 실질적 이행 제고를 위한 방안에 대해 관련 기관, 공무원, 단체, 시민들이 토론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특히, 이번 토론회는 특정 장애분야에 대해 처음 마련된 법률인 ‘발달장애인법’에 대해 살펴보는 것은 물론, 장차법과의 연계된 부분과 개정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도 장애인 당사자 및 관련 단체, 공무원들의 입장에 대해 충분한 설명과 실제 이행과정에서의 한계점에 대해 허심탄회한 논의의 장이 될 것입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이번 토론회의 결과를 바탕으로 장애인차별시정기구로서 장애인차별금지법의 실효적 이행과 장애인의 정보접근권과 안전권 보장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입니다. 

정보제공부서 대전인권사무소 최다운

메일down1018@nhrc.go.kr 연락처042-719-13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