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국가인권위원회, (사)노근리국제평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 등록자대전인권사무소
  • 등록일2016-04-21
  • 조회수1654

 

 

국가인권위원회, (사)노근리국제평화재단 업무협약 체결

 

 - 4. 22.(금),  대전·충청지역 인권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 추진 -

 

 


o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소장 류인덕)는 2016. 4. 22. (금) 14:00, 노근리평화공원 평화기념관에서 지역인권문화 확산 및 인권분야 협력 증진을 위해 (사)노근리국제평화재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합니다.

 

o 이번 업무협약은 국가인권위원회 대전인권사무소와 (사)노근리국제평화재단이 대전·충청 지역의 인권문화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o 이를 위해 양 기관은 △ 노근리 평화공원 인권현장 체험 △ 인권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및 운영 등 다양한 형태의 인권교육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인권의식 향상에 같이 노력할 계획입니다.

 

o 노근리 평화공원은「노근리사건 희생자 심사 및 명예회복에 관한 특별법」에 의해 설치된 역사의 산 교육장으로 인권에 대한 현장체험이 이루어지는 공간입니다. (사)노근리국제평화재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희생자에 대한 추념과 사색, 평화와 인권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다양한 체험식 인권교육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o 대전인권사무소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이 대전·충청권 인권교육 활성화, 지역주민의 인권증진, (사)노근리국제평화재단의 인권교육역량강화 등을 통해 인권친화적 지역문화 조성에 밑거름이 되길 기대합니다. 

정보제공부서 대전인권사무소 최다운

메일down1018@nhrc.go.kr 연락처042-719-133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