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교사의 인권의식 조사 연구

  • 담당부서인권교육담당관실
  • 등록일2003-06-03
  • 조회수5331

파일첨부



I.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 1
2. 연구과제 = 3
3. 연구대상 및 방법과 그 한계 = 4

II. 학교공동체에서의 인권
1. 기본적인 인권 = 10
2. 교육주제들의 인권에 관한 개념적 범주 = 13
3. 인권의식을 측정하기 위한 척도 = 17

III. 교사 인권의식의 실태와 그 특징 = 20
1. 교사들의 인권의식을 측정하기 위한 영역 = 20
2. 교사들의 인권의식 실태 = 21

IV. 요약 및 제언
1. 조사결과의 요약 = 97
2. 제언 : 교사들의 인권의식 향상을 위한 5대 과제 = 102

참고문헌 = 105
부록 = 115
1. 설문지 = 117
2. 관찰조사지 = 129
3. 면접조사지 = 131
4. 포트폴리오 = 132
5. 설문 조사결과 분석표(빈도분석) = 138
6. 설문 조사결과 분석표(교차분석) = 162
7. 관찰조사 결과 분석표 = 233
8. 면접조사 자료 = 237
9. 포트폴리오 자료 = 253
10. 포커스 조사 분석 자료 = 261
11. 면접조사자 훈련자료 = 269

정보제공부서 인권정책과 정의석

메일herototo1@nhrc.go.kr 연락처02-2125-993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