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인권교육센터, 신규 인권교육 과정 개설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사이버 인권교육센터, 신규 인권교육 과정 개설
담당부서 : 인권교육운영과 등록일 : 2021-04-14 조회 : 5039

사이버 인권교육센터, 신규 인권교육 과정 개설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는 기존 사이버 인권교육 세계인권선언, 성희롱예방 13개 과정에 인권의 이해 입문편·권리구제편, 성차별예방, 학교폭력의 이해 등 달라진 사회 제도, 인식 등을 반영한 신규 과정 10개를 추가하여 인권교육을 확대 실시한다.

 

기업과 인권, 스포츠와 인권, 노인 인권의 이해, 코로나19 이후의 건강과 인권 등 최근 대두되는 인권 문제를 중심으로 한 교육도 새로 운영된다. 인권위 조사관들이 직접 대담형식으로 강의하는 알기 쉬운 인권상담도 신설됐다.

 

인권위 사이버교육은 매달 1일과 16일 수강신청을 시작한다. 1일 개시 과정은 매월 말일까지, 16일 개시 과정은 다음 달 15일까지 인터넷이 연결되는 모든 곳에서 학습할 수 있다. 또한 2021년 시스템을 개편하여, 학습 진도 자동 저장 서비스, 회원 가입 없는 정보 열람 등 편의를 증진했다.

 

인권교육의 중요성은 국제사회에서도 인정하고 있다. 유엔은 인권교육훈련선언을 통해 국가 및 관련기관이 참여, 통합, 책임의식 속에서 인권교육의 개발, 실행, 증진, 보장의 일차적 책임을 갖는다고 밝혔다. 또한 모든 사람들에게 인권교육의 접근과 활용이 가능해야 하며, 인권과 기본적 자유의 증진을 위하여 새로운 정보·통신 기술 등을 활용해야 한다고 선언하고 있다.

 

인권위는 앞으로도 인권교육 홈페이지 사이버 인권교육센터(edu.humanrights.go.kr)를 통해 인권 문화 확산 및 인권 의식 증진에 힘쓸 예정이다.

 

붙임 2021년 국가인권위원회 사이버 인권교육 안내 브로슈어 1. .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