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자유토론방은 국가인권위원회 활동이나 인권에 관련된 내용을 주제로 한 대화의 장입니다. 따라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상업적 광고글 또는 음란물이나 성적인 내용의 게시물 등은 개인프라이버시의 보호와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관리자의 판단에 따라 수정 또는 삭제될 수 있습니다.

  • 이곳에 게시된 인권침해 및 차별행위에 관련한 게시물은 진정으로 접수되지 않으니 진정 신청을 하고자 하시는 분은 진정·민원상담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게시물에 포함된 주소 및 연락처,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는 악용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가인권위 홈페이지 메인에 대한 의견

  • 등록자허창영
  • 등록일2020-08-13
  • 조회수682

파일첨부

언제부터인가 국가인권위원회 홈페이지 메인 팝업창에 주로 위원장 동정과 관련한 사진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메인 팝업창은 통상 해당 기관의 주요 정책이나 이슈, 활동을 홍보하고, 캠페인하는 목적으로 활용됩니다. 인권위의 주요 활동이 위원장 동정에만 있는 것은 아니지 않나요?

물론 과거에는 기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를 기관장의 치적을 알리는 중요한 도구로 활용해왔습니다. 현재도 중앙부처 일부는 여전히 그렇고, 특히 선출직 기관장들이 있는 곳에는 치적을 알리는 기능으로 활발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선출직 기관장이 있는 곳들이야 그렇다 하지만, 인권위는 좀 달라야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선출직 기관장이 있는 곳들도 메인 파업을 대부분 기관장 동정으로 채우지는 않습니다.

법무부가 인권위와 매우 유사하게 활용하고 있더군요. 거의 장관이 찍은 사진으로 도배를 했어요. 인권위도 그렇지요. 여가부 홈페이지를 가보니 장관 동정은 하단에 따로 만들었고, 고용노동부도 우측에 별도의 장관과의 대화방을 있을 뿐 메인을 차지하고 있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인권위 메인을 위원장 동정 중심으로 보여주고 있는 홈페이지의 개선이 필요합니다.
필요하면 별도의 코너를 만드는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게 하면 충분합니다.
메인에는 인권위의 활동, 추진 중인 주요 정책, 캠페인, 인권 이슈 등을 손쉽게 만날 수 있는 내용으로 채워주셨으면 합니다.
지금의 인권위 홈페이지는 왠지 권위적인 것 같아 불편하네요.

0개의 댓글

* 본인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등록

* 본인인증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보제공부서 홍보협력과 백인애

메일inaep@humanrights.go.kr 연락처02-2125-9876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