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인권, 상호존중에서 다시 시작”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스포츠인권, 상호존중에서 다시 시작”
담당부서 : 스포츠인권특별조사단 등록일 : 2020-12-21 조회 : 4289

"스포츠인권, 상호존중에서 다시 시작

- 인권위, 학생선수, 지도자 및 학부모 인권교육용 동영상 제작 -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최영애)는 스포츠인권 의식 확산 및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영상 시리즈인 스포츠인권 리스펙트(Respect/존중)에서 다시 시작제작하였다.

 

스포츠인권 리스펙트는 총 6편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권위 유튜브와 홈페이지에서 누구나 시청이 가능하다. 코로나 상황 악화로 집합 교육이 어려운 현실을 감안하여 비대면 교육용으로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스포츠인권, 리스펙트우리는 왜 이 동영상을 만들었는가.’(1)를 통해 스포츠 분야의 존중 문화의 가치와 필요성을 제기하고, 스포츠 현장에서의 존중의 의미를 되짚어보는 당신은 존중하고 있습니까?’(2), 학생선수, 지도자, 학부모, 각각의 입장과 딜레마를 즐겁게 풀어낸 선수, 지도자, 학부모의 동상이몽’(3), 이들의 대타협을 시도하는 동상이몽, 함께 해결할 수 없을까요?’(4) 등을 담아냈다. 또한 운동과 학업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운명에 처한 이들의 반전을 보여주는 진로변경선수 인터뷰’(5)스포츠 안과 밖의 시선으로 스포츠 인권침해의 해결을 모색하는 사이다 토크’(6) 등으로 구성되었다.

 

인권위 스포츠인권특별조사단은 스포츠 분야 인권 문화 확산을 위하여 스포츠인권 관련 다양한 콘텐츠들을 지속적으로 개발, 보급할 예정이다. .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