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 국가인권위원회 권고 수용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한림대, 국가인권위원회 권고 수용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등록일 : 2009-04-15 조회 : 2830
 

 

한림대, 국가인권위원회 권고 수용

 

 

신체적 장애 이유로 박사과정 탈락한 장애인 재심사하기로

 

 

  한림대학교는 국가인권위원회의 권고를 수용하여 2008년 후기 사학과 박사과정에서 장애를 이유로 탈락한 뇌병변 장애인에 대한 불합격 처분을 취소하고 재심사를 하겠다고 2009. 3. 2. 통보해왔습니다. 아울러 한림대학교는 장애인 입학 지원자를 위해 장애의 특성을 고려한 입학전형이 실시될 수 있도록 대학원 내규를 개정하기로 하였습니다.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안경환)는 2008. 12. 22. 한림대학교가 2008년 후기 사학과 박사과정 입학전형에서 면접 시 지원자의 장애 특성을 고려하지 않은 평가방식을 제공하고, 결국 지원자의 신체적 장애를 이유로 불합격 처분한 것에 대해, 불합격 처분을 취소하고 장애의 특성을 고려한 평가방식을 제공해 진정인이 재심사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할 것 등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국가인권위원회는 한림대학교가 우리 위원회의 권고를 적극 수용하고 향후 전형과정에서 장애가 있는 지원자에게 장애의 특성을 고려한 평가방식을 제공하도록 한 것에 대해 환영하고 이번 조치가 장애에 대한 편견이나 무지로 인해 장애인이 교육 기회에 있어 차별받지 않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끝.

 

<붙임> 2009. 2. 9. 보도자료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