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애 합법화에 대한 반대 의견 읽기 : 자유토론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동성애 합법화에 대한 반대 의견
등록일 : 2017-08-15 조회 : 11994
저는 서울에 거주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이렇게 글을 남기는 것은 다름 아니라 차별금지법, 개헌 등을 통해 추진되고 있는 동성애 합법화에 대한 제 개인의 의견을 제시하고 싶어서 입니다.

저는 동성애 합법화에 대해서 반대하는 사람입니다.

동성애 합법화 반대가 동성애자들에 대한 차별 및 탄압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오히려 동성애 합법화야 말로 동성애자들을 제외한 다른 사람들에 대한 차별 및 탄압이라고 생각합니다.

동성애가 법으로 합법화 되면 동성애에 반대하는 개인적인 정당하고 합리적인 의견을 외부적으로 표출할 수 없게 된다고 생각합니다.

자신의 의견을 자유로이 표현하는 원칙이 분명한 민주주의 국가에서 개인이 자신의 의견을 법으로 제한 받아서 표현하지 못한다면 이것은 참 아이러니한 일일 것입니다.

동성애 합법화의 가장 큰 근거는 '인권'인 것 같습니다. 도대체 인권의 기준은 무엇인가요? 하고 싶은 대로 다 하게 국가가 허락해주는 것이 국민의 인권 증진인 것인가요? 그러면 동성애가 합법화된 유럽이나 미국처럼, 동물과의 결혼, 기계와의 결혼 합법화에 대해서도 인권이니깐 허용되어야 한다라는 말이 나올 것이고 그러면 이 사회는 상식적으로 이해하기 어려운 사회가 되지 않을까요? 또한 이 법으로 인해 박탈당하는 반대측의 인권은 무엇이고, 남녀가 만나 가정을 이루는 결혼관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인권은 무엇인가요?

동성애가 옳으냐 그르냐에 대한 정의가 사회적으로 합의를 이루기는 어렵지만 적어도 이에 대한 자유로운 의견을 표출하는 장을 법으로 제한해서는 안되지 않을까요? 개개인이 스스로 옳고 그른 것에 대해서 이야기할 수 있는 사회적 안정장치는 마련되어야 하지 않을까요?

현재 대한민국 사회에는 많은 사람들이 동성애 합법화를 반대하고 있습니다. 이해가 안되는 것은 도대체 이 많은 사람들의 의견은 왜 미디어 상에서 조명되지 않고, 단순히 기독교라는 종교와 연관시켜 동성애 합법화 반대의견을 종교적인 차원에서의 의견인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가입니다. 물론 기독교의 반발이 가장 심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모든 반대의견=기독교 의견'라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류라고 생각합니다. 종교 단체의 반대가 아닌 국민의 반대가 분명히 있다는 것을 기억해주시길 바랍니다.

첨부파일

공감 66 반대 42
담당부서 : 정보화관리팀
연락처 : 02-2125-9784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