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인권위원회

전체메뉴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사람이 사람답게 사는 세상 국가인권위원회가 함께합니다

인권교육의 알파와 오메가

  • 담당부서인권교육기획과
  • 등록일2020-03-20
  • 조회수1661

1. 인권교육과 평가

  1. 인권교육 평가의 정의

  2. 인권교육 평가의 목적

 

2. 인권교육 평가의 재설계

  1. 교육 평가의 유형들

  2. 기존 인권교육 평가 방법과 그 한계

  3. 인권교육 평가의 재설계 방향

  4. 인권교육 평가의 전환을 위한 10가지 원칙

 

3. 인권교육 단계별 평가와 행위자의 역할

  1. 인권교육 단계별 평가의 목표

  2. 교육 단계별 행위자의 평가 역할

 

4. 인권교육 평가의 방법들

  1. 욕구 조사(진단 평가)

  2. 사전 기획회의-사후 평가회의

  3. 인권교육가의 자기 성찰

  4. 교육 안에서의 평가 프로그램

  5. 교육 후 설문 조사

  6. 교육 모니터링

  7. 사전-사후 인권감수성 비교 조사

  8. 중·장기 영향 평가

 

5. 목적별 인권교육 평가지표와 활용

  1. 인권교육가를 위한 성찰 지표와 활용

  2. 인권교육 시연과 피드백을 위한 평가지표와 활용

  3. 인권교육 후 종합평가 지표와 활용

  4. 인권교육 기획운영자(기관)를 위한 운영 성찰 지표와 활용

 

6. 인권교육 모니터링 방법과 평가지표 활용


정보제공부서 인권도서관 임윤숙

메일library@nhrc.go.kr 연락처02-2125-9681

열람하신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평가
등록
평가
등록
top
top
홈이동 전체메뉴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