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인권보호관, 육군부사관학교 인권특강 진행 읽기 : 보도자료 | 언론보도 | 알림·공고·참여 | 국가인권위원회
모두보기닫기
군인권보호관, 육군부사관학교 인권특강 진행
담당부서 : 군인권협력지원과 등록일 : 2022-12-05 조회 : 1546

군인권보호관, 육군부사관학교 인권특강 진행

 

국가인권위원회(위원장 송두환, 이하 인권위’) 박찬운 군인권보호관(이하 박 보호’) 2022125일 오후 1군부사관학교(전라북도 익산시 소재)방문하여, 학교장 및 주요 간부 등 150여명을 대상으로 인권특강을 진행하였습니다.

 

날 특강에서 박 보호관은 각 부대의 전통을 유지하고 명예를 지키는 간부로 양성될 부사관 후보생들이 양성과정에서부터 인권존중 의식을 르는 것이 중요하며, 인권적인 리더십 및 가치관을 확립하는 것이 군에서의 인권침해 예방 및 강한 군대의 근간이 된다는 점을 강조하였습니다.

 

아울러 정정숙 육군부사관학교장(육군 소장)과 부사관 후보생들을 대상으로 한 인권교육 방안을 논의하고, 학교 측에 인권교육을 위한 참고자료로 군 인권 관련 인권위 결정을 모은 자료집 등을 전달하였습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육군부사관학교 공보정훈장교 김현성 중위(25)번 특강을 통해 군 기강과 인권보장은 상호보완적인 관계이자, 전투력 발휘의 기본조건임을 알게 되었다.”앞으로도 나의 권리와 의무를 명히 인식한 가운데 부사관 후보생들의 정신전력을 책임지는 교관으로서 정성을 다해 복무하겠다.”고 소감을 말했습니다.

 

이번 특강은 202271일 군인권보호관 출범과 함께 각군 부 및 사관학교 생도 등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것으로, 인권위는 향후에도 군인권의식 증진을 위한 인권교육 활동을 지속할 예정입니다.

 

인권위에 설치된 군인권보호관은 군대 내 인권침해 및 차별행위를 조사하고, 필요한 경우 시정조치와 정책권고 등을 담당하는 기구입니다.

 

인권위는 일과 중 전화 사용이 어려운 병사들의 인권상담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평일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카카오톡으로 군인권침해 등에 관한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에서 군인권보호관 채널을 추가하면 누구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협력과
연락처 : 02-2125-9872

현재 페이지에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위로

확인

아니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