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시태그 [2019.06] #해시태그

글 편집실

 

#비정규직_청년의_참사
#가족의_다양성 #직장_갑질_근절
#언어_폭력 #아이_생존권_보장
#근로기준법_왜_있나 #부당지도_체벌
#직장_갑질_근절 #진실을_밝혀_달라

 

1

 

#한부모_가족의_날

#가족의_다양성 #아이_생존권_보장 #미혼부모_양육_포기

지난해 1월 한부모가족 지원법 개정에 따라 ‘한부모 가족의 날’이 5월 10일 제정됐습니다. 한부모 가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제고하고 이들에 대한 편견을 없애기 위해서입니다. 나아가 정작 필요한 지원을 못 받고 있는 미혼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정책도 필요해 보입니다.

 

 

#사회복지시설의_직장_갑질

#직장_갑질_근절 #근로기준법_왜_있나 #세금_제대로_사용

A 요양원은 매주 근무시간 외 1∼2시간씩 회의를 하고 매월 종교 행사에도 참석하지만, 초과 근무 수당은커녕 오히려 헌금이나 종교 행사 후원을 강요받습니다. 이처럼 국민의 세금으로 운영되는 사회복지시설에서조차 근로기준법이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정부의 제대로 된 관리·감독이 시급합니다.

 

 

#학생_인권_침해

#부당지도_체벌 #교권_침해_NO #인식의_변화

역사 시간에 수업을 하던 교사가 한 학생에게 "그렇게 졸다가는 위안부가 된다"고 말한 사례가 밝혀졌습니다. 아이들은 교사 발언의 부당성을 지적하고 사과를 요구했으나 교사는 욕설로 되받아 문제가 됐습니다. 사태의 근본적 해결은 학생 인권과 교권을 대립 관계로 볼 것이 아니라 권리의 이분법적 사고를 재정립하는 것입니다.

 

 

#세월호_의인_자해

#김동수_의인 #외상후_스트레스장애 #진실을_밝혀_달라

세월호 참사 당시 학생 20명을 구하고 ‘의인’으로 알려진 김동수 씨가 5월 3일 “진실을 밝혀 달라”면서 국회 앞에서 자해를 했습니다. 김 씨는 응급처치 이후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습니다. 옳은 일을 하고도 죄책감에 시달리는 이들에게, 정부는 ‘포상’이 아닌 ‘진실규명’으로 답해야 할 것입니다.

 

 

 

이전 목록 다음 목록

다른호 보기